본문 바로가기

[신축년 새해 인사] 2021년을 맞으며

2021-01-07

본문


안녕하세요 (주)재미난투어 입니다.

 

201912, 코로나 19가 중국에서 발병하여 매스컴을 탈 때 

재미난투어는 중국 유소년축구단을 유치해 한국 산청에서 전지훈련을 하고 있을 때였습니다.

2월 초에 중국으로 귀국하기 전에 한국에서 1주일 정도 더 체류하는 것을 검토했으나

예산 등의 사정으로 일정대로 귀국했습니다.

당시 한국이 더 코로나에 안전했기 때문이죠.

그로부터 10개월이 지났습니다.

여행분야인 인바운드, 아웃바운드, 인트라바운드까지 완전 올 스톱됐지요.

 

그래서 시작한 것이 여행 관련 공모전이었고, 국가나 지방정부 주최 공모전에 여러 번 당선되기도 했습니다.

결과적으로 평소 해보고 싶은 던 재미난 여행상품 BI를 비롯해 동영상 촬영 등

재미난투어만의 강점을 살릴 수 있는 홍보 툴을 대거 확보할 수 있게 되었고,

회사의 인지도도 높아졌습니다.

공모전 당선이 경영에 큰 도움을 주지 못했지만 자신감과 자존감, 그리고 뭐든지 할 수 있다는 큰 용기를 주었지요.

 

지난해 부산, 제주, 경남, 경북 등 17개의 여행상품을 개발하고 상품을 체계화시켰습니다.

다양하게 우리 상품을 홍보할 수 있는 SNS 계정과 홈페이지 확충에도 힘을 쏟았습니다.

에어부산과 대리점 계약과 서울의 승우여행사와 국내 관광객 협약도 체결하였습니다.

현대페이의 여행 플렛폼인 B-PASS에 재미난 상품을 올렸으며,

사상 처음으로 여행상품과 의료 상품으로 국제온라인박람회에도 참가해 상담도 해 봤습니다.

직원들의 업무 향상을 위해 15건의 직무 교육과 20회 정도의 현장 답사를 다녔습니다.

특히 5천여장의 사진을 카테고리별로 분류, 저장한 사진 아카이브 구축은 나름 자부심으로 남습니다.

 

2020년은 잃어버린 1년이 아니고 회사가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 수 있는 소중한 1년이었습니다.

올해는 국내 관광객 대상 투어와 SIT 맞춤 투어 유치에 주력해 나갈 것입니다.

에어부산 대리점이라는 부담도 있지만 국내 여행사들과의 협력체계 구축으로 돌파 가능할 것입니다.

최근 부산관광협회에 회원가입한 것도 이를 위한 포석입니다.

두렵기도 합니다. 그렇지만 이겨낼 것입니다.

스프링여행국제그룹의 저력, 재미난투어의 콘텐츠, 그리고 반짝이는 아이디어로 2021년을 맞이할 것입니다.

코로나가 올해 9월 정도면 완전 종식될 것을 기대하면서, 신축년 활기차게 열어 나가겠습니다.

202114일 재미난투어 임직원 일동


COPYRIGHT© 재미난투어. ALL RIGHTS RESERVED.